가스 난방비 인상으로 폭탄 맞았는데 저렴하게 절약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스 난방비 인상으로 폭탄 맞았는데 저렴하게 절약 방법

by 리코재테크 2023. 1. 26.
온도계-겨울
가스비-절약

겨울철 폭탄 맞은 가스 난방비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겨울에 추워서 조금 더 보일러를 가동하였는데 결과는 엄청난 가스 난방비의 폭탄 지료 용지를 받으니 이 가격이 맞나 싶을 정도로 과도한 요금으로 부담이 되셨을 텐데 겨울철 가스비가 지난해 월 22만 원대였던 가스 요금은 1년 새 38만 원으로 70% 이상 올랐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가스 요금은 2020년 7월 이후 지난해 4월까지 물가를 고려해 20개월 동안 동결되었으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발발하면서 지난해 국제 LNG 가격이 2배 이상 급등한 것이 악재로 작용하여 지난해 4번이나 가스요금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렇듯 가스비 인상으로 폭탄 맞은 가스 난방비를 보다 저렴하게 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가스 난방비 폭등으로 저렴하게 절약하기

보일러 사용 방법을 변경하기
연속적으로 보일러를 가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2시간 ~ 6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보일러를 가동하는 것보다는 예약 기능을 이용하여 3시간 마다 30분, 또는 6시간 마다 1시간 등 가동하기를 예약하여 주기적으로 보일러가 가동될 수 있도록 설정하여 보일러가 연속적으로 가 아닌 시간마다 가동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반드시 정답은 아니나 방안에 온도가 유지된다면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보일러
보일러


거실 베란다, 창문 등을 단열 뽁뽁이를 붙이기
유리로 이뤄진 거실 베란다 창이나, 창문에서 냉기가 나오는 것을 느끼실 텐데 단열 뽁뽁이를 이용하여 창문에 붙여 주신다면 냉기를 막아주고 방안 온기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열 뽁뽁이는 창문 사이즈에 맞춰 주문하면 편하게 물 또는 자체 접착력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제거하기도 쉬워 겨울철이 지나면 제거하여 보관해 뒀다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뽁뽁이
뽁뽁이


창문 틈새 사이 단열재 붙이기
창문틀 사이로 바람이 유입이 많아 냉기가 방안으로 들어오는 경우와 방안 온기가 창문 틈새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로 창문 단열재를 사이사이에 부착하여 바람 틈새를 막아주시면 온도 유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창문 단열재 역시 쉽게 부착과 제거가 쉬워 틈 사이사이 부착하여 온도를 유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단열재
단열재


침실에 난방텐트 설치
침실에 난방텐트를 설치하면 따뜻한 온기가 외부로 나가는 것을 한겹 막아주고 탁월한 보온 효과를 유지하여 난방비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난방텐트도 역시 겨울철이 지나면 텐트를 접어서 간단하게 보관하여 필요할 때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텐트
텐트


집에서 옷 입기
집에서도 옷을 껴입으면 체감온도는 3도 이상 올라간다고 합니다.
겨울철 방안 온도를 높이기 위해 보일러 온도를 높이면 가스비 지출이 더 커지기 때문에 적정한 온도를 유지해 주시고 집에서 옷을 한 겹 더 껴입는다면 가스비를 보다 아낄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옷

마무리

겨울철 가스비 인상으로 난방비 걱정이 많으실 텐데 위와 같이 보일러 사용방법 변경, 창문에 뽁뽁이 붙이기, 창문사이 단열재 부착, 난방텐트 설치, 옷 껴입기를 한다면 보일러 온도를 보다 더 낮춰서 유지하실 수 있어 겨울철 가스비 폭탄을 방지 할 수 있고 가스 난방비를 저렴하게 절약 아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