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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쿼리인프라 종목분석
- 시가총액 : 4.8조원(코스피 57위)
- 2022년 기준 : 약 6.8% 수준의 시가 분배수익률 달성
- 기업신용등급 : AA0(안정적)
맥쿼리인프라의 투자대상
대한민국의 민영사업은 2022년 상반기 기준 도로 13개, 항만 1개, 철도 1개, 도시가스 2개 등 총 17개 국내 인프라사업에
총 2.3조원을 투자 중이며, 투자 형태는 주식(25.3%)입니다.
고속도로로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논산천안고속도로, 일반도로로는 대구광역시 제4차 순환도로(범안로)와 광주 제2순환도로 1구간과 3-1구간, 교량에서는 인천대교, 마창대교, 터널에서는 우면산터널, 백양터널, 수정산터널, 항만에서는 부산신항만 2-3단계가 있습니다.
* 유료도로(67%), 항만(11%), 철도(4%), 도시가스(18%)
배당금(분배금)
- 분배금은 연 2회 지급(6월말 기준 / 12월말 기준)
- 최저 분배금 지급기준은 세무상이익 또는 배당가능이익 중 큰 금액(법인세 공제 적용)
- 2022년 상반기 분배금 주당 380원(총 1,538억원)은 2022년 8월 29일에 지급 완료
- 2022년 하반기 예상분배금을 주당 390원으로 결정(22년 총 분배금 770원, 주가 11,300원)
연도별 배당금 추이
구분 | 상반기 | 하반기 | 총 배당금액(원) |
2018년 | 310 | 312 | 622 |
2019년 | 350 | 350 | 700 |
2020년 | 360 | 360 | 720 |
2021년 | 370 | 380 | 750 |
2022년 | 380 | 390 | 770 |
배당금은 위 표와 같이 2018년도부터 2022년까지 꾸준한 배당금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 18년도에서 22년도 배당금 23.8%상승
재무성과
(단위: 백만 원)
구분 | 2021년 3분기 | 2022년 3분기 | 증감률(%) |
운용수익 | 64,631 | 70,833 | 9.6% |
이자수익 | 62,218 | 68,365 | |
배당수익 | 2,412 | 2,412 | |
기타수익 | 1 | 56 | |
운용비용 | 13,210 | 15,118 | 14.4% |
운용수수료 | 10,385 | 10,821 | |
이자비용 | 2,100 | 3,447 | |
기타비용 | 725 | 850 | |
당기순이익 | 51,421 | 55,715 | 8.4% |
경상적 당기순이익 | 51,421 | 55,715 | 8.4% |
주당순이익(EPS) | 132 | 138 | |
경상적 EPS | 132 | 138 |
- 2022년 3분기 운용수익 및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 9.6% 및 8.4% 증가
- 운용수익 및 순이익 증가는 이자수익 증가
마무리
맥쿼리인프라는 유료도로, 항만, 철도, 도시가스 등 운용에 대한 수익으로 배당금(6.8%) 성향이 강한 종목입니다.
안정적인 주가와 고배당금을 원하신다면 맥쿼리인프라(088980)을 유심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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